언론보도

뷰티미용학과, 해외 대학과 교류 글로벌 인재 육성 나선다!! 등록일 : 2016-11-28 19:14

조회수 : 288
뷰티미용학과, 해외 대학과 교류 글로벌 인재 육성 나선다
해외 현장학습, 교환학생,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등 국제 교류 확대
최해리기자 chl931021@cosinkorea
기사 입력 2016-09-09 13:51:00
.
[코스인코리아닷컴 최해리 기자] 한국 뷰티미용 시장이 세계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뷰티미용 대학에서는 해외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해외 뷰티학교와의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어학능력 향상 뿐 아니라 다른 국가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해볼 수 있으며 국제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근 K-뷰티 급부상으로 해외에서 한국의 미용 교육을 배우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한국의 뷰티문화와 기술을 전수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는 영국 사순아카데미와 협력 체결을 통해 스쿨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연수와 디플로마를 수여받을 수 있다. 
 
일본 슈바츠코프, 벨에폭, 일본 미용전문학교 등과의 교류를 통해 뷰티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에서 다년간 뷰티쇼와 뷰티 전시를 진행해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야를 넓혀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고 있다.
 
경북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모든 신입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해 해외 산업체와 미용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의 해외 뷰티미용 시장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나아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에게 하계, 동계방학에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학 향상을 통한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국 버튼 컬리지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영국으로의 어학연수와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등 다양한 해외 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시키기에 주력하고 있다.
 
 
수원여자대학교 미용예술학과는 국제적 미용관련 교육기관인 국제 CIDESCO 피부미용사, 영국 IFPA,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자격 등의 국제적인 교육기준에 적합한 인증을 통한 교육품질관리 기반 구축과 해외 인턴 실습으로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 중국 절강이공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1학기 동안 양 대학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공동 졸업작품 발표회를 매년 개최해 학생들의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를 주고 있다.
 
신성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는 글로벌인턴십컨설팅 GIC와의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미국, 일본, 유럽, 싱가폴 등 국제 교류의 길을 열어 학생들의 활발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뷰티관련 해외 인턴십 과정과 국비지원을 보장해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고 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는 영국 국립 치체스터 대학과의 복수학위제를 시행해 과정을 이수할 시 졸업과 동시에 양 대학의 학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영국 학위수여기관인 EDEXEL의 인증을 받아 세계적으로 공인이 돼 실용적인 전공수업을 진행해 세계적인 무대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미용전문가 배출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중국 대학과의 교류를 통한 학생들의 해외 진출과 중국 유학생 유치에 힘쓰고 있다. 그 중 중국 적봉대학과 요동대학과의 학술교류 협약으로 학과 교수를 직접 파견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재 또한 제공하고 있다.
 
동신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방학 중에 자매결연대학인 베트남 벳찌 산업대학교에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학과 전공을 살려 진료, 미용, 교육문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성화사업단인 웰에이징메디스파 창의인력양성사업단을 통해 해외 연수를 지원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가톨릭관동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K-Beauty Academy를 개관해 글로벌 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교육생을 포함해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의 국외 산업체 전문인을 양성하는 과정을 마련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뷰티케어과는 일본 무라야마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일본 현지 실습 기회 제공과 장학금 기탁 등의 학문적, 기술적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같이 해외 대학,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실력 뿐 아니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을 겸비한 미용인을 양성에 주력하는 미용 대학교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미용 시장에 글로벌 인재들이 배출될 전망이다.